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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링을 통한 백스나 vop네트워크에서 그리드 박스 노드안의 파라메터 값을 수정하고 싶을 때!
그리드 노드 안 Rows파라메터 설정을 벡스나 vop네트워크 안에 설정하고 싶어요.
그리드를 생성해줍시다. (Tab키를 누르신 후에 grid치시면 나옵니다.)
Attribute_create 생성
Attribute란-http://cafe.naver.com/sidefx/4597 (말보다는 강의로)
생성하셨으면 Name과 Local Variable(지역 변수)를 변경하여주세요.
이름과 지역변수의 이름값은 마음대로 지정해주셔도 됩니다.
타입은 Integer로 바꿔주세요. (Integer= 정수형을 뜻합니다. 1,2,3,4..100...)
바꿔주는 이유는 실수인 Float형으로 연산을 하게 되면 값이 딱딱 떨어져서 나오지 않기에 조금 불편합니다.
Value의 파라미터 값을 복사합니다.
다시 Grid로 오셔서 Rows에 오른쪽마우스 클릭- Paste Copied Relative References(상대적인 참조값 복붙)
이렇게 하시면, Attribute_create의 value값이 영향을 받을 때 마다 Grid의 Rows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간단하게는 패어런츠 구조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Attribute_vop를 만들어 줍시다. 여기가 우리가 만들고 싶어하던 vop네트워크입니다. (게임의 컨트롤러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굳이 그리드를 클릭해서 Rows값을 찾아서 값을 올리고 내릴 필요없이 여기서 간단하게 해결가능합니다.
이제 컨트롤러를 만들러 vop안으로 들어가볼까요?
Parameter를 하나 생성해줍시다. 파라미터는 매개변수로써 몇 개의 변수 사이에 함수관계를 정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또 다른 하나의 변수라고 합니다.
어렵게 쓰여져 있는데 애도 변수라고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타입은 Integer로 통일.
Name과 Label을 바꿔 줍시다. 라벨은 컨트롤러 이름값입니다.
Import Primitive Attribute를 생성하여 주시고 Integer타입으로 바꾸어 주시고 Input은 First Input, Attribute는 rows로 변경.
(Attribute Create의 name값과 동일하게 설정해 주셔야 돌아갑니다.)
add를 꺼내 셔서 input1에는 Import Primitive Attribute이어 주시고, input2에는 Parameter를 연결해줍시다.
여기에서 vex레벨 상의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실제로 여기에서 geo레벨에 오버드라이브(구동)이 된다면, 하여야 할 필요가 없지만
14버젼으로 넘어오면서 add에서는 오버드라이브가 불가능해졌습니다. (혼은 존재하는데 육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add의 인풋 순서는 여기에서 상관없습니다.
때문에 bind(결속,묶다)노드를 생성하여 공간을 만들어 줍시다. 여기도 Integer
U키를 사용하여 geo레벨로 오신다음 rows의 파라미터값을
Attribute_Create에 복붙 하시면
rows라는 컨트롤러에서 Grid의 rows값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라미터만 생성하셔서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응용편! 혼자서 Columns어트리뷰트를 추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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