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version
Houdini interface
Houdini help 사용법
Houdini Pane
Houdini 3point lighting
Houdini attribute 중요×5000 (모든 종류의 어트리뷰트)
어트리뷰트는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스킬이나 마찬가지이다. 스킬 이름을 짓고,바꾸고 속성을 바꾸고, 합치고, 지우고, 영향을 주고 등등 많을 일을 할 수 있게해준다.
Houdini 패턴 읽기: [ 스퀘어브라킷, sqrt 루트, ' 백틱 등등 패턴은 후디니의 기호다.
Houdini Exp 읽기: 'arg(a b c),1' 출력:b -왜 나오는지 이유랑 복합해서 사용하면 어떻게 쓰이는지 어떻게 읽는지 전부 설명. Exp는 익스프레션을 뜻하며, 경험치가 아니라..
'arg(a b c),1' 사용한다면 ''백틱은 익스프레션으로 인식해라, arg(참조값 0 1 2 ) 중에 1번 값을 불러와라!
Houdini local vaule: local은 지역을 뜻하며 vaule는 값을 말한다. 작업하는 해당 노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라는 기호를 사용하며 패턴이나 exp를 불러온다.
Houdini @: @는 at! 이라 읽는다.
기존의 local vaule인 $를 대체하여 사용되며, $과 같이 패턴이나 exp를 불러온다.
Houdini Class(버텍스,포인트,프라미티브,디테일)
디테일은 어트리뷰트를 포함한 '오브젝트 전체'를 의미한다.
프라미티브는 오브젝트의 '면'을 뜻한다.
포인트는 면의 '점'과 '점의 집합'을 말한다.
버텍스는 가장 작은 단위로써 '점'을 의미한다.
●이미지 참조: 포인트 하나당 버텍스 4개가 모여있는 이미지
Houdini flag
Houdini Point sop
Houdini Vector와Float
Houdini add sop
Houdini 프로시주얼 모델링
Houdini dna구조 만들기
Houdini Vector의 용도
Houdini delet, group sop
Houdini nomal v up의 차이와 용도
Houdini 면적구하기
Houdini foreach sop
Houdini paint sop
Houdini OTL이란?
Houdini noise
Sop끝
Houdini interface
Houdini help 사용법
houdini의 help는 Houdini Help Browser Pane에서 꺼내어 검색창에 필요한 단어를 치면 된다. ex: patten
Houdini Pane
Pane의 종류
Tree view : 계층 구조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뷰
Context View : 선택된 창에 맞게 창을 바꾸어 보여주는 뷰
Geometry Spreadsheet : points, vertics, primitive, detail의 상세정보나 위치를 볼 수 있는 곳
Take List : 파라미터를 수정해서 take1, 2 ,3.... 로 여러가지의 값을 볼 수 있는 곳
Textport : 익스프레션 Hscript
Python Shell : Hython
Bundle List : 모든 노드의 그룹
Performance Monitor : 노드 실행 시간을 보기위한 노드
Help Browser : God
Orbolt Asset Browser : 무료만 쓰세요^^
Houdini 3point lighting
Houdini attribute 중요×5000 (모든 종류의 어트리뷰트)
어트리뷰트는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스킬이나 마찬가지이다. 스킬 이름을 짓고,바꾸고 속성을 바꾸고, 합치고, 지우고, 영향을 주고 등등 많을 일을 할 수 있게해준다.
Houdini 패턴 읽기: [ 스퀘어브라킷, sqrt 루트, ' 백틱 등등 패턴은 후디니의 기호다.
Houdini Exp 읽기: 'arg(a b c),1' 출력:b -왜 나오는지 이유랑 복합해서 사용하면 어떻게 쓰이는지 어떻게 읽는지 전부 설명. Exp는 익스프레션을 뜻하며, 경험치가 아니라..
'arg(a b c),1' 사용한다면 ''백틱은 익스프레션으로 인식해라, arg(참조값 0 1 2 ) 중에 1번 값을 불러와라!
Houdini local vaule: local은 지역을 뜻하며 vaule는 값을 말한다. 작업하는 해당 노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라는 기호를 사용하며 패턴이나 exp를 불러온다.
Houdini @: @는 at! 이라 읽는다.
기존의 local vaule인 $를 대체하여 사용되며, $과 같이 패턴이나 exp를 불러온다.
Houdini Class(버텍스,포인트,프라미티브,디테일)
디테일은 어트리뷰트를 포함한 '오브젝트 전체'를 의미한다.
프라미티브는 오브젝트의 '면'을 뜻한다.
포인트는 면의 '점'과 '점의 집합'을 말한다.
버텍스는 가장 작은 단위로써 '점'을 의미한다.
●이미지 참조: 포인트 하나당 버텍스 4개가 모여있는 이미지
Houdini flag
Houdini Point sop
Houdini Vector와Float
Houdini add sop
Houdini 프로시주얼 모델링
Houdini dna구조 만들기
Houdini Vector의 용도
Houdini delet, group sop
Houdini nomal v up의 차이와 용도
Houdini 면적구하기
Houdini foreach sop
Houdini paint sop
Houdini OTL이란?
Houdini no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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