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_Making/Error_Story

Unity Audiosource에 clip 적용 안돼는 문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1. 8. 03:33

유니티 작업중 희안한 문제를 발견.

효과음을 AudioSource 오브젝트 하나에서 모두 처리하던중

Audiosource.clip으로 오디오 클립을 교체해주려하면 컴포넌트에 참조된 클립이 null값이 된다.


출처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994258/audiosource-not-playing-audio.html


원인은 간단하다. 한개의 AudioSource에서 두개이상의 AudioClip이 할당되면 null값이 리턴된다.

프로젝트 작업중에 이런 어이없는 실수로 5시간을 날렸다. 단순한 코드라서 방심한듯. (두개의 값이 동시에 할당되면 값이 계속 바뀔줄 알았다.)


너무 어처구니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적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