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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Cko/SOP

Houdini_basic_class 05/15_("Vector_float")



Float 형태 일 때 컬러가 변하지 않는 이

 

x, y, z = Vector 값, 벡터는 방향성을 가지기 때문에 obj가 이동을 할 때에 알아서 이동합니다.

[r], [g], [b] = Folat 값, Folat은 방향성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누가 뭐라 하든 그 자리를 지키며 고수합니다.

Geometry Spreadsheet에

Float는 T[x], T[y], T[z] / Cd[r], Cd[g], Cd[b] /N[x], N[y], N[z]

Vector는 T[x], T[y], T[z] / Cd[x], Cd[y], Cd[z] /N[x], N[y], N[z]

로 나타나죠, 여기서 컬러 값이 움직이는 것 이 Cd 때문인데 이 값이 Float[r], [g], [b]가 되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는 것이죠!

반대로 VectorCd 값이 x, y, z이기 때문에 색이 알아서 움직이는 것이구요!

Vector = 세기와 방향을 가진 물리량이당 

크기 - Magnitude 140 km/hr, 8 km/hr, 70 kg : length

방향 - Direction : 좌표가 가장 필요.

원래는 전부 표시해야 맞다.

실제 값은 같다. (0,0,0)으로 부터 나온 머리 값.

UV, Cd는 방향성이 없는 애들, 임의의 Attribute는 3 float이다.

Vector -> V벨로시티, P포지션, N노멀

필요없는 File을 node는 setup 하였을 때 필요없는거

있는 거 색을 넣어라 Name이라는게 붙으면

Normalize Vectors -> X


Visualizers -> Common은 모든 후디니

Scene - 이번씬만

Label 사용자가 볼 이름

P는 못지움

Visualizez는 벡터든 플룻이던 i don't care

Rename 사용시 기존의 name은 사라짐